
안녕하세요 153 오토테크입니다.
오늘의 수리 내용은 "마세라티 ECU 수리 건"입니다.
마세라티 엔진은 극한의 퍼포먼스를 위해 고도로 설계되어, 이는 필연적으로 높은 열 부하를 동반합니다.
엔진 온도가 임계치 이상으로 상승하면 차량은 자체 보호를 위해 냉각 시스템을 최대치로 가동하며 고속 냉각팬이 격렬하게 작동하게 됩니다.
엔진 고온 시 실화가 발생하는데 그 근본 원인은 ECU 내부의 열 스트레스입니다.
엔진에서 발생하는 높은 열은 ECU 내부 온도를 상승시키고
이로 인한 열팽창 및 수축이 반복되면서 미세한 회로 패턴이나 칩과 기판을 연결하는 납땜에 냉납 또는 크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 확인] ECU 내부의 오류 코드 분석 및 실시간 엔진 데이터를 모니터링하여 ECU 불량을 정확히 확인합니다.
[정밀 검사] ECU 모듈을 전문적으로 분해, 고배율 현미경 장비를 사용하여 육안 식별이 어려운 내부 회로 패턴 손상 및 칩 주변의 냉납 현상을 정밀하게 검사합니다.
[완벽 수리] 문제 원인을 수리하기 위해 칩과 기판 사이의 불안정한 접합부를 정밀하게 납땜하고, ECU모듈을 차량 시스템과 완벽 통합되도록 정교한 코딩 작업을 거칩니다.
이렇게 완료된 ECU 모듈은 수차례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고객님께 출고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실화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화(Misfire) 증상이란?
엔진 내 특정 실린더에서 연료-공기 혼합물의 연소 행정이 비정상적으로 이루어지거나 완전히 실패하는 현상으로, 이는 점화 불량, 연료 공급 불량, 또는 압축 불량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며, 엔진 동력 발생의 불균형을 초래한다.
실화 증상의 주요 감지 신호
엔진 부조 및 진동
엔진이 불규칙하게 작동하며 차체 전반에 걸쳐 비정상적인 진동이 발생, 정차 시 공회전 상태에서 특히 두드러짐
출력 저하 및 가속 불량
엔진 동력 손실로 인해 가속 성능이 저하되고 힘이 부족하게 느껴짐
엔진 경고등 점등
ECU가 실화를 감지하면 엔진 경고등이 점등되며, 심각할 경우 깜빡여 즉각적인 점검을 경고함
연비 저하 및 배출가스 증가
불완전 연소로 인해 연비 효율이 떨어지고, 유해 배출가스가 증가
첨단 기술의 복잡성으로 인해 모든 내용을 숙지하기 어려우셨더라도 염려하지 마세요!
153 오토테크는 고객님의 모든 문의에 귀 기울이며
언제든 명확하고 정확한 해결책을 제시해 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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