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153오토테크입니다.
오늘은 아우디 R8의 TWIN ECU (트윈 엔진 제어 장치)와 스로틀 바디 컨트롤에 이상이 생겨 차량의 성능이 제대로 발휘되지 않는 심각한 상황이었습니다.
R8의 경우 고질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점이 있지만, 특히 TWIN ECU와 스로틀 바디 문제는 정밀한 진단과 숙련된 기술이 없으면 해결하기 매우 까다롭습니다.
TWIN ECU(트윈 엔진 제어 장치)이란?
일반적으로 하나의 ECU(Engine Control Unit)가 들어가는데, 아우디 R8의 경우 두 개의 ECU가 마치 두뇌처럼 협력하여 엔진의 각 부분이나 다른 기능을 분담해서 더욱 정교하고 강력하게 제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스로틀 바디 컨트롤 (Throttle Body Control)이란?
스로틀 바디는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조절하는 밸브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액셀러레이터 페달을 밟으면 이 밸브가 열리면서 공기가 엔진으로 더 많이 들어가고, 그만큼 엔진이 더 많은 연료를 태워 출력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과거에는 액셀 페달과 스로틀 바디가 케이블로 직접 연결된 기계식 방식이 많았지만, 요즘 차량들, 특히 R8 같은 경우는 ECU가 스로틀 바디를 전자적으로 정교하게 제어하는데, 이걸 ETC(Electronic Throttle Control)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운전자가 액셀을 밟는 정도와 차량의 현재 상태(속도, 기어, 엔진 회전수 등)를 ECU가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가장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공기량을 조절하는 덕분에 응답성이 빨라지고, 연료 효율도 좋아지며, 배출가스 제어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정확한 진단 후, 153오토테크만의 노하우와 숙련된 기술로 손상된 TWIN ECU와 스로틀 바디 컨트롤 부분을 확인합니다.


마침내 모든 수리가 완료 되었습니다.
수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고객님께 출고해 드렸습니다.
슈퍼카의 까다로운 전자 제어 문제도 153오토테크에서는 완벽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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