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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3오토테크] 바퀴와 타이어의 역사

by 153오토테크 김선택 2024. 8. 29.

 

 

 신은 인간만들었습니. 신이 인간은 발명을 했습니. 인간3대 발명품 중 하나인 불. 인류번성하들어 주었습니. , , 의식주 등 전반수많이용되었습니. 음으로 문자입니. 문자기록을 할 수 며 정보와 지식을 넓고 할 수 있게 되었역사쓰였습니.

 퀴는 인류역사바꾸었습니. 지상에서 운영되이동 대부분바퀴이용움직입니. 엔진으로 기계를 돌리위해서퀴가 축으로 작용합니다. 문명바퀴없이는 성립이 안 는 셈입니다. 바퀴의 발명으인류는 많은 사람장거리이동하기쉬워졌 가볍거나 무거물자를 손쉽게 옮길 수 되었습니. 인간의 3발명, 바퀴입니.

 

 

 바퀴가 발명되이전에는 무거운 옮기기어려웠습니다. 이것쉽게 운반하방법찾으면만들어바퀴입니. 사람들썰매처나무토막방법찾아냈습니. 물건 토막물건과 땅 사이마찰력어 좀 더 물건을 끌 수 있었습니. 이 방법은 마찰력눈이위에서큰 효과를 발휘했고 지방에이용되었지만 진흙길, 비탈길에서는 큰 효과가 없었습니다.

 다음으찾아방법나무들을 바닥굴림대였습니. 란히 깔아놓통나거운 굴리마찰력옮기기수월했습니. 하지만 멈추지 않고 운반하려면 돌 에 통나무를 깔아주어번거로움있었습니.

 

 

 그래찾아바퀴입니. 원래는 물레형태였다합니. 근 돌림판 에 흙 반죽올리돌림판돌림녀토기만들었는, 돌림판썰매결합하바퀴생한 것입니. 최초바퀴통나무모양으잘라만들었습니. 하지나뭇결도가 분이 쪼개지단점있었습니. 이후에는 나무판이어 바퀴만들었습니. 메소포타미아 명의 수메르인들은 두꺼운 무판자 세 조각못으연결하퀴를 만들었습니. 바퀴 한 가운데에 구먹무 썰매 아래수레만들었습니. 수레발명되면서 사람들을 손쉽게 를 수 있었습니. 한 바퀴는 전쟁에쓰이며 기술발전되었습니.

 하지판 모양의 바퀴무거워서 빠른 속도달리거방향조정하려웠습니다. 그래기원2000년 경 소아시시리북부에활동했히타이트족은 모양바퀴살바퀴용했습니다. 바퀴살사용하바퀴가벼워속력빨라졌습니.

 

 

 하지나무든 바퀴는 한계있었습니. 울퉁불퉁한 길에서부서졌고 테두리닳았습니다. 그래퀴 테두리는 가죽이나 금속 등으씌워 보호하시작했습니. 그러다 1844, 굿이어천연고무혼합물질발견하특허획득했습니. 최초의 타이이전에말발굽처바퀴철판고정시켜 사용했는데, 1847년 로버트 윌리톰슨통고무판사용했습니. 하지양산에실패했습니. 당시의 기술로타이어고무생산하기않았으, 철판이나 고무판이나 큰 차이었습니다.

 

 

 이러한 고무에 공기불어넣타이어최초개발인물은 존 보이던롭입니. 던롭은 본래 수의사, 아들이 딱딱한 자전거타다튕겨나가부상당하신한 바퀴를 만들어주려고 발명최초공기압타이어되었습니. 1891년에미쉐형제가 손의 힘만으탈착가능타이어특허냈습니.

 타이어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된 계기는 1908등장T로부시작됩니. 913포드컨베이라인도입자동차대중들에게 빠르게 확산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보다 1912에는 굿리치타이어내구성10향상시블랙발명차량과 께 타이어의 대중화이끌었습니. 타이어색상검정색이 된 것 시 이 시기부터입니.

 1931년에듀퐁양산성공했, 타이어가 양적으발전하됩니. 천연고무에 의존하않아때문양적성장것입니다. 1946쉐린은 오늘사용하구조가까래디타이어개발합니. 내구성주행 안정성연비까향상시켰습니.

 타이어다양형태발전하있습니. 용도, 계절, 목적. 신이 만든 인간, 인간발명한 바퀴. 인간은 바퀴를, 타이어를 또 어떻발전시킬까? 인간의 3발명, 바퀴였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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