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및 소식/정보

[153오토테크] 포르쉐와 폭스바겐

by 153오토테크 김선택 2024. 8. 5.

 

 

 브라티슬라비체 니소(Vratislavice nad Nisou)에 있는 Tanvaldská 38142만 해도 마퍼스도르프의 일부였습니. 뛰어판금공이었던 안톤 포르(Anton Porsche)안나작업장으로쓰이곳입니. 이곳에187593, 그들페르디난트태어났습니.

 

복원된 페르디난트 생가

 

 원래는 큰 아버지작업장물려받아했으, 1888업 중 사고사망하페르디난트가 가업후임자리올라섰습니. 페르디난트8년간 학교닌 후 1889년부아버밑에작업배우시작했습니.

 14살이었페르디난트파이프나 나사보다 전기심이 많았습니. 틈틈집에서 몇 골목 떨어져있공장긴츠카(Ginzkey)드나들됩니. 당시긴츠카이는 그 지역뿐아니보헤미전체에장 큰 기업으유명했습니. 공장에서는 약 250기계베틀기부단움직이담요양탄자생산했습니.

 페르디난트는 공장최신기 기계 설비완전매료되었습니. 다락방올라아무모르자서 실험시작했습니. 그중하나배터전구케이트입니다. 마을꽁 언 위에서 이 스케이트모습독특할 수 밖에 없었습니. 아버지아들혁신적욕구를 전혀 이해할 수 없었, 전기에 관한 탐구금지시켰습니.

 하지페르디난트의 어머포르쉐달랐습니. 안나는 아들이 가진 지식목마름이해했습니. 안나남편설득아들가까라이헨베르(Reichenberg, 현재 Liberec)립 기술학교에서 최소시간에라수업을 수 있도허락해주었습니. 페르디난포르쉐는 이 기회를 잘 이용했습니. 1893전등초인종설치했는, 마퍼스도르프에서대단일이었습니. 당연아버지아들자랑스러됩니.

 페르디난포르쉐18나이마퍼스도르프를 비엔나됩니. 아버지운영하가업동생오스카물려받, 페르디난트는 비엔나전기회연합에 기술자로 취직합니.. 1899년에오스트리아에장 큰 규모회사이직했습니. 페르디난트 포르쉐페르디난트는 기술지식초기 단계였자동차연결새로차량발명합니. 바퀴모터장착자동차최초이브리드 자동차이면동시최초사륜구차량이었습니. 1902년 이 하이브리모델포르믹스(Lohner-Porsche Mixte)고향방문합니. 자신자동차보여주싶었습니. 사실은 그 무엇보부모님에신붓감알로이시요한(Aloisia Johanna Kaes)소개하싶었것입니. 1906, 포르쉐비엔나오스트다임설계사취임합니.

 

 

 1928페르디난트스투트가르트다임벤츠퇴사하1929년 초 오버외스트라이히슈타이어 사에 사로 이직합니. 이곳에설계중에8모터100마력슈타이오스트리아있습니. 슈타이어 오스트다임가까관계 포르쉐활동자유불편함느꼈1930년 퇴사하게 됩니. 그리1934타이어 다임탄생합니.

 1931425, 페르디난포르쉐는 스투트가르트크로넨슈트라24번지‘Dr. Ing. h.c. F. Porsche , 진 및 량 제작 설 및 컨설설립합니. 중앙역에서 이곳에20의 직원과 포르쉐근무했습니다.

 일 경제가 조짐보이어수선해1933아돌히틀(Adolf Hitler)독일의 수상으로 집권성공하었습니다. 나치당은 권 후 요 지지기반이던 노동계층환심러 정책을 추진했습니. 대공황여파발생대규실업자흡수일자리만들어냈이들저렴비용다양레저길 수 프로그램가동했습니. 뒷받침하나치당노동기관인 독일노동전선(Deutsche Arbeitsfront, DAF) 산하레저기관으1933‘Kraft durch Freude(환희, KdF)설립합니. KdF저소노동가정들소정적립금국가보조금연 및 여행길 수 있도지원하사업추진했습니. 가난으활동꿀 수 노동계층에이러정책은 선풍적인 인기끌었, 1934230가입하KdF제공하프로그램을 즐겼습니. KdF리조트확보하여객선건조해다양패키지구성하는 등, 사업확장합니.

 

아돌프 히틀러와 페르디난트 포르쉐 / 페르디난트 포르쉐

 

 자가용사치품에 불과했는데, 히틀러는 전 국민이 탈 수 보급차량선보이기원했습니. 독일 동자들이 독일에저렴자가용차를 소유하유럽자유럽오가만들겠다원대계획구상것입니. 권과 동시토목사업으아우토건설착수했, 그러던 중 뛰어자동차 엔지니어였던 페르디난트 포르(Ferdinand Porsche) 박사되었습니. 아돌프 히틀러페르디난포르박사찬에 초청했습니.

 히틀러포르박사식사종이가 없어 냅킨 한 비틀시초가 된 정벌레 모양자동시안그려건네주었습니. 미술전공했히틀러자연에게배워딱정벌모양자동차제작포르박사에요청했습니. 히틀러는 독일국민차건으로 페르디난포르박사에여러 가지 어려요구했습니. 내용른 두 충분히 탈 수 , 7L의 연료로 100km를 갈 수 있어, 1,000마르이하여한다내용이었습니.

 

히틀러가 식당 냅킨에 그린 비틀 자동차 모양 / 비틀(Beetle)

 

 독일수상이었아돌히틀러가 온 국민운송수단바랐

이유정치기반다지기 위해 독일부흥최우과제였때문이었습니. 산업경기일으키위해서자동차국가기반시설필요했습니. 페르디난트 포르박사는 그 프로젝트에역점을 둔 효율, 안전성, 간편, 경제적으효율적수리과정조달방등으골머리썩였습니. 3년간1937마침페르디난포르박사3,000,000km비틀이라알려국민차개발했습니. 비틀은 전 세계에2,000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역사자동차되었습니.

 히틀러독일노동자전선은 양산하기확정하19385니더작팔러스레벤대규부지마련하착공들어갔습니. 이때 기공식에히틀러는 이 신차이름KdF-Wagen’명명하이듬1939년부터 차량을 양산kdF 노동자들에공급하겠다선언했습니. 동시KdF노동자들에대대적행사전개하구입할 수 립 통장을 만들도권유했습니. KdF-Wagen가격990마르크책정되었으적립통15마르크짜리 50붙이게 구성되어 있었습니. 노동자여력는만큼 쿠폰구입4쿠폰제출하KdF-Wagen방식이었습니.

 

히틀러와 폭스바겐 비틀

 

 히틀러와 포르쉐 부자금방이라이루어듯했지, 2세계대전으해 그 산산조말았습니. 노동자들에게 공급차량210대에 불과했습니. 노동자들적립한 돈 시 독일의 전쟁비용으흡수되었폭스바공장군수공장으용되었습니다. 히틀러오스트리아인페르디난트 포르박사포르쉐에국적강요하고 군용개발명령했습니. 독일부흥선도국민차개발되었KdF화기캐터필러장착군용차개조되폭스바공장에쏟아져나오되었, 82 퀴벨바, 수륙양용 슈빔바겐군용차생산하됩니. 군수물자생산하포로들공장으일하했으국인을 공포질리게 한 복수V-1 로켓개발했습니. 전쟁 동안 퀘벨바겐은 약 52,000, 슈빔바겐은 약 14,000양산되었습니다. 만들어퀴벨바겐전설적군용차지금까지회자되있지만 제2세계대전패전독일슈투트가르트잿더미되었아돌히틀러자살했습니.

 2세계대전으로 폭파된 폭스바겐 공장은 연합군 산하관리들어가면위기되었습니. 포르박사포드회사매각하했으포드거부이루어지않았습니. 영국군에폭스바겐넘어가과정에프랑정부포르쉐 부자를 프랑민차 개발이용하했지푸조의 창업자 장-피에푸조반대무산되었포르부자히틀러에협조했다죄명으연합군에감옥수감되었습니.

 영국으로 관할이 넘어폭스바공장은 공장 설비처분권도 영국되었습니. 마음먹으소련그랬듯설비를 다 뜯어내영국으가져있었지자동업체들은 폭스바겐 설비에 별 관심없었습니. 장교였던 허스대령에서 생계막막해독일인들처지딱하남아있설비에 독일 노동자들영국군에납품생산재개하도했습니. 당초 민수설계대폭스바1(Volkswagen Typ 1) 생산재개되었습니. 1945년에1,785생산되었공급망정상화되면19463월에1,000생산가능수준으복구되었습니. 이들은 1946년까지는 대부분 영국군에게 납품되었으독일경제서서복구되면시민들에게공급되시작1947년에9,000이상이 민간 시장판매되었습니.

 

포르쉐 부자

 

 리 포르쉐는 아버페르디난트 포르박사보석방되었오스트리아그윈트의 오두막집포르설계사무소세웠습니. 페르디난포르박사프랑스속에4CV 자동차설계했습니.

 

페리 포르쉐와 루이제 포르쉐 남매

 

 194581아들포르쉐이탈리치시탈리아경주차를 설계해주고 돈으아버지보석금마련했2년 뒤 스포츠356설계마쳤습니. 356RMxdp 탄생한 자동차오늘사람들그토열광하포르포츠카의 원형되었습니. 포르쉐356발전거듭195124레이스에 출전 우성하본격적양산들어갔습니. 하지포르박사뇌졸중으세상떠나되었습니. 루이포르쉐사위피에히폭스바회사이끌, 들인 포르쉐포르회사이끌각자걸으자동산업주도하게 되었습니.

  이상으로, 153오토테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153오토테크 둘러보기 ▼

 

[153오토테크] 153오토테크가 하는 일들

국내외 각종 엔진 컴퓨터 수리(ECU DME DDE)화물차 중장비 ECU및 모듈수리국내외 이모빌라이져 모듈수리BCM 수리ABS 수리12V 48 리튬이온 배터리 수리하이브리드 배터리수리전세계 모든차량 스마트키

www.autolock.co.kr

 

[153오토테크] 153오토테크 사용설명서

안녕하세요.153오토테크입니다.  153오토테크는 30년의 현장과 수리 경험을 바탕에 두고 있습니다. 복잡하고 힘든 과정이 기다리고 있어도 자동차 응급실이라는 이명에 맞게 최선을 다해 작업을

www.autolock.co.kr

 

 

[153오토테크] 미래의 자동차를 만들었던 모험가, 프레스턴 터커와 터커 모터스

터커 모터스의 설립자이자 사장이었던 프레스턴 터커는 1903년 9월 21일, 미시간주 카팩 근처의 페퍼민트 농장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셜 하비 터커라는 철도 엔지니어였고, 그의 어머

www.autolock.co.kr